(교수학습theory )교수theory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theory ) analysis과 效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3 22:22
본문
Download : 25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ppt
②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조직을 도와주어 학습자의 성취를 높인다.
③ 전반적인 교수활동에 대해 계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설명
(교수학습theory )교수theory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theory ) analysis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글레이져,부르너,오수벨,가네의,교수이론),분석과,효과적인,교수,방법,사범교육,레포트
교수theory(이론)
1. 교수 계획의 의의
① 교수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다. 말하자면 각 단계에서 얻어진 정보는 현 단계의 산출(output)을 감시하고, 수정하는 로 사용된다
* Glaser의 교수theory(이론)의 의의
커리큘럼과 학습지도, 그리고 교육평가를 하나의 통일된 시스템에서 이해하려고 한 점에서 교수theory(이론)의 정립에 큰 공헌
오늘날 개발되어 있는 교수theory(이론)은 거의 대부분이 이 theory(이론)에서 처음 되고 있음을 높이 평가
[Bruner의 교수theory(이론)]
가정
-학습: 사실, 지식을…(생략(省略))
순서
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2500%EC%9B%90%5D(%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A%B8%80%EB%A0%88%EC%9D%B4%EC%A0%B8,%20%EB%B6%80%EB%A5%B4%EB%84%88,%20%EC%98%A4%EC%88%98%EB%B2%A8,%20%EA%B0%80%EB%84%A4%EC%9D%98%20%EA%B5%90%EC%88%98%EC%9D%B4%EB%A1%A0)%20%EB%B6%84%EC%84%9D%EA%B3%BC%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8%98%20%EB%B0%A9%EB%B2%95_ppt_01.gif)
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2500%EC%9B%90%5D(%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A%B8%80%EB%A0%88%EC%9D%B4%EC%A0%B8,%20%EB%B6%80%EB%A5%B4%EB%84%88,%20%EC%98%A4%EC%88%98%EB%B2%A8,%20%EA%B0%80%EB%84%A4%EC%9D%98%20%EA%B5%90%EC%88%98%EC%9D%B4%EB%A1%A0)%20%EB%B6%84%EC%84%9D%EA%B3%BC%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8%98%20%EB%B0%A9%EB%B2%95_ppt_02.gif)
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2500%EC%9B%90%5D(%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A%B8%80%EB%A0%88%EC%9D%B4%EC%A0%B8,%20%EB%B6%80%EB%A5%B4%EB%84%88,%20%EC%98%A4%EC%88%98%EB%B2%A8,%20%EA%B0%80%EB%84%A4%EC%9D%98%20%EA%B5%90%EC%88%98%EC%9D%B4%EB%A1%A0)%20%EB%B6%84%EC%84%9D%EA%B3%BC%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8%98%20%EB%B0%A9%EB%B2%95_ppt_03.gif)
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2500%EC%9B%90%5D(%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A%B8%80%EB%A0%88%EC%9D%B4%EC%A0%B8,%20%EB%B6%80%EB%A5%B4%EB%84%88,%20%EC%98%A4%EC%88%98%EB%B2%A8,%20%EA%B0%80%EB%84%A4%EC%9D%98%20%EA%B5%90%EC%88%98%EC%9D%B4%EB%A1%A0)%20%EB%B6%84%EC%84%9D%EA%B3%BC%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8%98%20%EB%B0%A9%EB%B2%95_ppt_04.gif)
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2500%EC%9B%90%5D(%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A%B8%80%EB%A0%88%EC%9D%B4%EC%A0%B8,%20%EB%B6%80%EB%A5%B4%EB%84%88,%20%EC%98%A4%EC%88%98%EB%B2%A8,%20%EA%B0%80%EB%84%A4%EC%9D%98%20%EA%B5%90%EC%88%98%EC%9D%B4%EB%A1%A0)%20%EB%B6%84%EC%84%9D%EA%B3%BC%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8%98%20%EB%B0%A9%EB%B2%95_ppt_05.gif)
교수이론%20(글레이져,%20부르너,%20오수벨,%20가네의%20교수이론)%20분석과%20효과적인%20교수%20방법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2500%EC%9B%90%5D(%EA%B5%90%EC%88%98%ED%95%99%EC%8A%B5%EC%9D%B4%EB%A1%A0)%EA%B5%90%EC%88%98%EC%9D%B4%EB%A1%A0%20(%EA%B8%80%EB%A0%88%EC%9D%B4%EC%A0%B8,%20%EB%B6%80%EB%A5%B4%EB%84%88,%20%EC%98%A4%EC%88%98%EB%B2%A8,%20%EA%B0%80%EB%84%A4%EC%9D%98%20%EA%B5%90%EC%88%98%EC%9D%B4%EB%A1%A0)%20%EB%B6%84%EC%84%9D%EA%B3%BC%20%ED%9A%A8%EA%B3%BC%EC%A0%81%EC%9D%B8%20%EA%B5%90%EC%88%98%20%EB%B0%A9%EB%B2%95_ppt_06.gif)
Download : 2500원](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ppt( 48 )
레포트/사범교육
(교수학습theory )교수theory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theory ) analysis과 效果적인 교수 방법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사범교육레포트 , (교수학습이론)교수이론 (글레이져 부르너 오수벨 가네의 교수이론) 분석과 효과적인 교수 방법
다.
2. 교수의 기초
①교수의 定義(정이)
학습자의 내적조건과 環境을 체계적으로 형성하는 일체의 활동
②교수의 변인
Dollard, Miller : 충동, 단서, 참여, 보상의 네 가지 변인을 제시.
Reigeluth, Merrill :
*조건: 교수에 의해 통제될 수 없는 제약 조건.
*방법: 서로 다른 조건에서 다른 결과를 성취하기 위한 다양한 길.
*결과: 서로 다른 교수 조건 하에서 사용된 여러 가지 교수 방법들이 어떤 면에서 어느 정도의 effect가 있는 가를 나타내는 교수활동의 최종 산물.
[변인 각각의 구성요소들과 그 관계]
3. 교수 theory(이론) [Glaser의 교수theory(이론)]
①교수목표(目標): 가르치고 배워야 할 내용을 의미하는 교수목표(目標)의 설정.
??②출발점 행동: 교수활동을 진행하기 전에 학습자들의 학습정도 또는 수준을 진단하는 것.
??③교수절차: 학습자에게 가르칠 내용을 교사가 직접 가르치는 과정.
??④성취도 평가: 설정된 교수목표(目標)가 얼마나 달성되었는가를 평가하는 일련의 결정과 실천의 순환으로 구성.
피드백(Feed back loop)
교수목표(目標)-]출발점 행동-]교수절차-]성취도 평가라고 하는 이 흐름(flow)이 각 단계대로의 피드백 회로와 보조투입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