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수학교육] 중2 수학 - 부등식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1:21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중2 수학 - 부등식 수업지도안.hwp
Download : [수학교육] 중2 수학 - 부등식 수업지도안.hwp( 23 )
중2 수학 - 부등식 수업지도안에 대한 글이며,부등식의 歷史(역사)적 배경,理論적 등에 관한 글입니다.[수학교육]수학8학년수업지도안 , [수학교육] 중2 수학 - 부등식 수업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수학교육] 중2 수학 - 부등식 수업지도안
설명
다. 그 다음으로 축약된 대수학(syncopated algebra)이 나타나는데, 이 단계에서는 자주 쓰이는 양(量), 관계, 연산 등을 위해 속기를 위한 투비컨티뉴드 이 적용되었다. 마지막 단계가 상징적 대수학(symbolic algebra)인데, 이 단계에서는 풀이가 기호에 의학 수학적인 속기로 널리 나타나는데, 그 기호들은 그것이 의미하는 실체와 명확한 관계는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따
이때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 < , > , ≦, ≧ 기호가 발명되었다.
순서
Ⅰ. 단 원 명
Ⅱ. 단원의 개관
Ⅲ. 단원의 지도 目標(목표)
1) 이해면......
2) 기능면......
3) 태도면.......
Ⅳ. 지도계통
Ⅴ. 단원의 지도 계획
부등식의 history(역사) 적 배경
theory(이론)적 배경
열린교육에 상대하여
부등식의 history(역사) 적 배경
수의 대소 관계는 수가 발생할 때부터 함께 생각하게 되었을 것이다. 첫 단계는 수사적 대수학(rhetorical algebra)으로, 이 단계에서 문제의 풀이는 투비컨티뉴드 이나 기호 없이 순전히 산문체로 씌어졌다.
수의 대소 관계에서 같음을 나타내는데는 등호 =을 사용하는데, 영국의 로버트 레코드(Robert Recorde :1510∼15…(투비컨티뉴드 )
[수학교육]수학8학년수업지도안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부등식%20수업지도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B6%80%EB%93%B1%EC%8B%9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1.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부등식%20수업지도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B6%80%EB%93%B1%EC%8B%9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2.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부등식%20수업지도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B6%80%EB%93%B1%EC%8B%9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3.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부등식%20수업지도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B6%80%EB%93%B1%EC%8B%9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4.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부등식%20수업지도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B6%80%EB%93%B1%EC%8B%9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5.gif)
![[수학교육]%20중2%20수학%20-%20부등식%20수업지도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A4%912%20%EC%88%98%ED%95%99%20-%20%EB%B6%80%EB%93%B1%EC%8B%9D%20%EC%88%98%EC%97%85%EC%A7%80%EB%8F%84%EC%95%88_hwp_06.gif)
중2 수학 - 부등식 수업지도안에 대한 글이며,부등식의 역사적 배경,이론적 등에 관한 글입니다.
그러나 처음의 그것은 지금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대수의 형태와는 다른 것이 있따
1842년에 대수적 표기의 history(역사) 적인 발달을 세 단계로 특징 지웠던 사람은 네셀만(G, H, F. Nesselmann)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