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12:22
본문
Downloa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hwp
1) 지식
학생의 文化(문화)(역싸, 전통, 가치, 가족체계)에 대한 지식
행동, 태도, 가치, 그리고 장애에 미치는 인종과 가난의 effect에 대한 지식
文化(문화)적 소수 학생의 도움 추구 행동에 대한 지식
` 다U란...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목차
*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Ⅰ. 교사의 文化(문화)적 역량 개발
1. 지식
2. 전문적 기술
3. 개인적 속성
Ⅱ. 文化(문화)적 역량이 반영된 상담개입: 상담관계
Ⅲ. 다文化(문화) 상담과定義(정의) 특수성 고려
* 출처
*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1. 교사의 文化(문화)적 역량 개발
다文化(문화)가정 학생을 상담하기 위해 필요한교사의 역량 중 key point(핵심) 적이고 독특한 역량은문
화적 역량이다.
설명
Download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hwp( 68 )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목차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Ⅰ. 교사의 文化(문화)적 역량 개발
1. 지식
2. 전문적 기술
3. 개인적 속성
Ⅱ. 文化(문화)적 역량이 반영된 상담개입: 상담관계
Ⅲ. 다文化(문화) 상담과定義(정의) 특수성 고려
출처
다文化(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1. 교사의 文化(문화)적 역량 개발
다文化(문화)가정 학생을 상담하기 위해 필요한교사의 역량 중 key point(핵심) 적이고 독특한 역량은문
화적 역량이다. Saldana(2001)는 지식, 기술, 태도에 더하여 상담관계 측면에서도 文化(문화)적 역량이 길
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1) 지식
? 학생의 文化(문화)(역싸, 전통, 가치, 가족체계)에 대한 지식
? 행동, 태도, 가치, 그리고 장애에 미치는 인종과 가난의 effect에 대한 지식
? 文化(문화)적 소수 학생의 도움 추구 행동에 대한 지식
` 다U란 지역싸회에서의 언어, 대화 습관, 그리고 의사소통의 역할에 대한 지식
? 文化(문화)적 소수 학생을 위해 활용 가능한 자원(기관, 인물, 정보망, 연구)에 대한 지식
? 전문적 가치가 어떻게 다양한 文化(문화) 출신 학생의 요구를 수용하거나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한 인식
? 지역싸회나 제도 안에서 힘의 관계가 文化(문화)에 어떤 effect을 미치는지에 대한 지식
2) 전문적 기술
? 민족적 소수집단 학생의 文化(문화)를 학습하는 기술
? 文化(문화)적으로 다른 학생과 지역싸회를 대신하여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능력
? 인종, 민족적 차이와 이유를 개방적으로 토론하며 文化(문화)적인 단서들에 reaction response하는 능력
? 민족이 개별 학생에게 갖는 의미를 평가하는 능력
? 개인적인 스트레스 증상과 사회 구조에서 오는 스트레스 증상을 구별하는 능력
? 학생의 文化(문화)에서 언어의 중요성을 면접자가 이해하고 편의를 제공해 주도록 돕는 면
접기 법
? 文化(문화)적으로 다른 학생과 학생의 지…(생략(省略))
순서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 접근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레포트/인문사회
다문화가정 자녀 상담의 접근
다문화가정,자녀,상담,접근,인문사회,레포트
다. 교사는 태도, 지식, 기술(Arredondo et al., 1996)의 文化(문화)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 Saldana(2001)는 지식, 기술, 태도에 더하여 상담관계 측면에서도 文化(문화)적 역량이 길
러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교사는 태도, 지식, 기술(Arredondo et al., 1996)의 文化(문화)적 역량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