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진출성공전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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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09:5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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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國진출성공전략기
中國진출성공전략기(이마트,삼성전자,신라면,쵸코파이)
순서
중국진출성공전략기중국진출성공전략기(이마트,삼성전자,신라면,쵸코파이) , 중국진출성공전략기경영경제레포트 ,
서론
본론1
Ⅰ.china(중국) 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동향
Ⅱ.china(중국) 인의 성향과 china(중국) 시장의 特性(특성)
1.china(중국) 인의 성향
1)사회주의의 effect
2)사회文化(culture)
2.china(중국) 시장의 特性(특성)
1)소비구조 및 소비패턴의 alteration(변화)
2)china(중국) 시장 特性(특성)(표3)
Ⅲ.한국기업의 china(중국) 진출 성공事例(사례)
1.이마트
1)현지화책략 [13억시장] ‘China Dream’-인터뷰] 신세계 이마트 상하이점 김선민 총경리
[산업/기업] 2003년 03월 26일 (수) 18:00
2)제품책략
3)판촉책략
4)유통책략
2.삼성전자
1)제품책략
2)가격책략
3.신라면
1)제품책략
2)가격책략
3)판촉책략
4.초코파이
1)제품책략
2)판촉책략
3)유통책략
본론2
Ⅰ.china(중국) 시장진출의 성공요인
1.철저한 사전준비
2.현지기업과 파트너십 구축
3.고급 이미지에 포지셔닝
4.현지인 교육투자
5. 기업시 민 의식의 함양
6.china(중국) 시장의 성공열쇠 작명
본론3-china(중국) 시장 진출을 원하는 기업의 성공 책략
1.제도적 기회 활용-꽌시
2.지역별 유통책략 差別(차별) 화
3.진출 대상 제품의 선택
4.제품의 현지화와 재개발
5.브랜드 경영책략
6.판촉책략
7.유통경로 책략
8.중소기업과 대기업의 협력진출 지원
9.국가 차원의 ‘marketing 포지셔닝’ 책략
conclusion
2.china(중국) 시장의 特性(특성)
1)소비구조 및 소비패턴의 alteration(변화)
시장경제의 발달과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 증가로 기본적인 의식주가 안정되자 소비자들이 양보다 질을 추구하게 되었다. 92년 이후 외국기업의 품질 좋고 다양한 상품이 백화점에 진열되기 처음 하면서 china(중국) 소지시장의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시장으로 전환하고 있음, 삼성 애니콜 핸드폰은 리치 marketing 을 통한 china(중국) 시장 진출, china(중국) 시장은 세계 500여대 기업 중 400여개 기업이 이미 투자를 한 세계의 공장으로…(drop)
설명
中國진출성공전략기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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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china(중국) 경제의 재화공급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전통적인 재화의 공급제약이 크게 완화되고,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져 일부 고급품, 하이테크 소비재를 제외한 대부분의 소비재에서는 기업간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한 중. 고급품 시장이다.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이 관련규정에 의해 점차 완화되며, 외국투자기업에 대한 기존 규제내용들이 철폐되었다. 먼저 의(依)文化(culture) 를 살펴보면 과거 옷감을 사서 직접 만들어 입던 방식에서 기성복을 구입하는 계층이 증가 하였고 고급화, 개성화를 추구하는 기능별 의류(정장 ,캐주얼, 레저용 의류)소비가 늘어나고 있으며 대도시에서 매년 의류 전시회가 열리는 등 패션, 유행에 대해 관심이 증가 확산되고 있다 그리고 식(食)文化(culture) 에서의 alteration(변화) 는 고급식품, 건강식품, 무공해 식품 등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패스트푸드와 커피, 홍차 같은 기호식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또 주(住)文化(culture) 도 주거environment의 improvement(개선)과 주택보급이 늘어남에 따라 실내장식, 가구, 침실용품 등 주택관련 상품소비가 크게 증가 하였으며 대리석, 칼라유리 가전제품과 생활 잡화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2)china(중국) 시장 特性(특성)(표3)
WTO가입으로 인한 내수시장 확대될 전망이다.
시장판매비중이 95%에 달하는 전환기 시장이다. 각종 상품에 대한 가격이 국가통제에서 자유화되면서 소비재 생산품인 경우 시장조절 메커니즘이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공급자시장에서 구매자시장으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성장시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