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책들 중 한권을 읽고 서평을 쓰시오(인간등定義(정이) 발자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22:53본문
Download : 인간등정의발자취를 읽고.hwp
천문학자이자 과학자인 갈릴레오는 현대 과학의 방법을 창시한 인물이다. 수학이 적접 천문학과 이어진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것은 사람들의 의도에 대해서 고지식하게 생각하는 언제나 과학자들이 저지르는 실수였다. 갈릴레오는 자신이 한 일이란 코페르니쿠스가 옳았음을 증명하는 것이었으며, 모든 사람들이 귀를 기울이리라 생각했다. 그는 망원경의 확대율을 30배로 올리고 별들을 겨냥하여 觀察(관찰) 했다. 천문학의 기본은 어느 culture에나 존재하고, 세계 각지의 고대 종족들의 중요한 관심사였음이 분명하다. 그리고 그 이후의 과학적 성과가 그렇듯이, 그 사실 당대의 기존 체제가 지니고 있던 편견을 즐겁게 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그것은 그의 첫번째 실수였다. 이같은 방법으로 사람들이 심고 거두고 가축 떼를 이동시키는 시기 등을 정하게 된다된다. 코페르니쿠스의 강력한 추측이 옳았고, 이제 그 정당성이 공개적으로 입증된 것이었다. 천문학은 계절의 주기를 보면, 눈에 보이는 태양의 운동 자체가 우리들을 이끌어 주는 지식이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인간등정의발자취를 읽고.hwp( 36 )
다. 다시 말하면, 기구를 만들고 실험을 하여 그 결과를 발표했다. 갈릴레오가 하늘에서 觀察(관찰) 했으며 모든 사람에게 공개한 바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천체계가 전혀 제 기능을 할 수 없음을 입증했으므로 환영받을 바가 아니었다. 그래야 할 한 가지 이유는 뚜렷하다. 그러므로 모든 취락 culture에는 그들의 계획을 인도하는 역법이 있게 마련이고, 그것은 바빌로니아와 이집트의 강기슭에서와 마찬가지로 신세계에서도 사실이었다. 결국 천문학은 정확한 숫자로 바뀔 수 있다는 바로 그 이유로 인해서 제일 먼저 발전되고, 다른 모든 과학의 모형이 되었다.
레포트 > 기타
아래의 책들 중 한권을 읽고 서평을 쓰시오(인간등定義(정이) 발자취)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2-2학기 중간처리해야할문제물입니다
인간등정의발자취,인간등정의발자취서평,독후감,인간과과학
설명
순서





- 방통대 2012-2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reference(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는 인간 등정의 발자취를 읽고쓰기 6.별의 사자(p165~193) 및 11.지식과 확실성(p297~315)에 대해서 논의해 보겠다.
“6. 별의 사자“ 에서는 갈릴레오 갈릴레이(1564~1642)에 활동하였던 천체 물리학 과학자에 대해 설명하였는데 코페르니쿠스의 새로운 우주론, 태양중심설을 주장하다 돌아가던 그의 안타까운 행적이 드러나 있는 글이다. 1609년 9월과 1610년 3월 사이에 그는 베네치아에서 그의 찬란한 저서 별의 사자를 발간했는데, 그의 새로운 천문 관측법을 삽화를 넣어 설명한 책이었다. 지중해 culture권에서 성장한 현대적 의미의 첫번째 과학은 천문학이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그는 최초로 우리들이 생각하는 응용 과학을 실천에 옮겼다. 우선 이 두 목차를 고르게 된 이유는 책을 읽다 보니 과학의 사실에 중점을 두었던 글들이 많아 복잡한 내용보다는 글에 대한 생각을 담을 수 있는 두개의 내용을 선택하여 적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