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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관광기업의 인사관리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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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1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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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메리어트의 인사관리 (경영방침& 인사관리)
메리어트가 세계 최고의 호텔로 부상할 수 있었던 것은 기업의 핵심가치, 효율적인 인사관리 시스템, 기업 이념, 기업의 핵심 목적 등에서 그 원인을 알아볼 수 있다.
57개국에서 1900여 개의 호텔을 운영 중. 세계 최대의 호텔체인업체


메리어트가 세계 최고의 호텔로 부상할 수 있었던 것은 기업의 核心(핵심)가치, 효율적인 인사관리 시스템, 기업 이념, 기업의 核心(핵심) 목적 등에서 그 原因을 알아볼 수 있다 메리어트의 核心(핵심)가치는 끊임없는 발전과 역경을 극복해내려는 자세, 비록 구식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바람직스럽게 여겨지는 열심히 일하겠다는 태도, 그리고 즐겁게 일하는 자세 이외에도, 직원을 만족시키면 그 직원이 메리어트를 찾는 고객을 만족시켜 줄 것이라는 理論에 근거해서 직원들을 최우선시하는 신념을 꼽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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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영,관광기업의 인사관리 사례,인사관리
-97년 르네상스 호텔 그룹을 인수(위의 두 호텔도 메리어트 호텔그룹의 10개 브랜드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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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다음의 세가지 원칙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따
- 정보수집루트를 公式(공식)적인 보고나 중역들의 意見에 의지하기 보다는 조직 밑바닥의 意見에 귀를 기울이려고 한다. 이것은 자신을 정말로 생각해 주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을 인지시킬 수 있고 지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최고 경영자가 직접 확인해야 할 만큼 그들이 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줄 수 있었다.
1) 현장형 경영


[경영] 관광기업의 인사관리 example(사례)

- 총지배인은 한배의 선장과 다를 바 없다. 메리어트의 핵심가치는 끊임없는 발전과 역경을 극복해내려는 자세, 비록 구식이기는 하지만 아직도 바람직스럽게 여겨지는 열심히 일하겠다는 태도, 그리고 즐겁게 일하는 자세 이외에도, 직원을 만족시키면 그 직원이 메리어트를 찾는 고객을 만족시켜 줄 것이라는 이론에 근거해서 직원들을 최우선시하는 신념을 꼽을 수 있다. 따라서 중역들과의 만남도 중요하지만 조직의 하부에 있는 직원들과 만남을 가지려고 노력하고 느닷없이 전화를 걸어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사무실에 있기보다는 호텔 안팎을 둘러봄으로써 문제점(問題點)이나 중요 현안들이 해결될 수 있따 각지에 있는 직원들을 방문함으로써 그들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기도 했다.

-95년 세계적인 호텔 업체인 리츠칼튼호텔 지분 49%인수
다.


직원들이 상사를 대하는 것이 즐거울 때, 그 상사는 훌륭한 현장 경영자가 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직원과의 친화력이 높아지고 의사결정시 중요한 경영 지식의 기반을 얻을 수 있따 경영자가 아무리 기대했던 것보다 좋은 성과를 냈다고 하더라도 직원들이 불편해 한다면 그러한 경영자는 높은 성과에도 불구하고 조직을 위해 해고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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